2024 동명대 대동제 4K 풀영상
    천원의 간식
    천원의 아침밥

동명NEWS

동명대 11월 11일 중고교생 대상 기업가정신함양 진로ㆍ멘토 워크숍

  • 등록일 : 18.11.14
  • 조회 : 4616
'창업유망팀300' 참여 대학(원)생 창업동아리 학생 멘토 맹활약

동명대(총장 정홍섭) 창업교육거점센터(센터장 노성여)는 지난 11일 통도사문화재지킴이단(단장 김규리) 부산ㆍ경남지역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진로ㆍ멘토 워크숍을 가졌다.

창업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창업동아리 학생을 멘토로 하여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고 눈높이에 맞는 기업가정신 멘토링과 진로교육을 운영했다.  창업교육거점센터를 중심으로한 중,고등학생의 수직적 창업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특히 '창업유망팀300'에 참여한 창업동아리 학생을 중심으로 멘토단을 구성해 다양한 경험을 청소년들에게 공유할 시간을 가졌다. 이들과 함께 팀 대항 기업가정신 골든벨, 멘토단의 3분 짤막 릴레이 기업가정신특강 등도 가졌다.

통도사문화재지킴이단 김규리 단장은 "청소년들은 대학생들과 함께할 때 가장 동기부여를 많이 받는다"면서 "청소년들이 기업가정신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어서 앞으로 많은 부분에서 교육이 변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성여 창업교육거점센터장은 " '창업유망팀300'에 참여한 우수 창업동아리 재학생들을 멘토단으로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었으며, 수평적 창업문화확산 뿐만 아니라 수직적 창업문화확산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